위백충

이 문서는 2021년 7월 24일 (토) 08:18에 마지막으로 편집되었습니다.

소개[편집 | 원본 편집]

위키백과 벌레의 줄임말. 다른 말로는 위키나치.

평균 연령이 매우 낮고 방구석 히키코모리 초등학생~고등학생과 학부생 연령대가 특히 많다.

영문판 위키백과도 번역 못할 정도로 영어를 존나 못 하며 없는 지식 쥐어 짜서 지들 멋대로 정확하다 판단하고 편집하기도 한다.

한마디로 말하면 위키계의 악의 축.

사상[편집 | 원본 편집]

위키백과를 제외한 위키위키는 모두 짝퉁이며 위키백과를 제외한 모든 위키위키가 사라져야 한다고 믿는 위키파시즘을 숭배한다.

세계적인 위키미디어 재단에 백업을 받고 있다는 점에 자부심을 품고 있으며 위키백과의 규칙이 모든 위키에 범용적으로 적용되어야 하는 규칙이라고 믿는다.

정작 본인들은 다른 언어판 발번역, 공신력 없는 곳을 출처로 해서 문서를 작성하기 때문에 위키미디어 재단을 먹칠하는 언어판이란 사실은 애써 무시한다.

이와 동등한 곳이 있다면 일본판 위키백과가 있다. 내선일체?

위키백과에 등재될 수 없는 정보는 근거 자료가 없는 불필요하고 무가치한 정보라고 믿는다. 자신들의 레퍼런스도 사실 뉴스기사 쪼가리나 해외 블로거의 뻘글이란 사실은 애써 무시한다. 심지어 한걸레나 좆선일보, 그리고 딴지일보같은 찌라시도 근거랍시고 올린다.

게다가 정치적 편향성도 있어서 그들이 그렇게 좋아하는 출처를 정성들여 붙여놓아도 토론 한 마디도 안하고 삭제하거나 설사 하더라도 이거 거짓말입니다 거짓말입니다 라고 우겨대는 클라스엔 답이 없다. 그러니까 관리자라는 새끼가 그냥 지 맘에 안 들면 삭제해버리고 지 생각이 맞다고만 우기면서 내용 삭제하고 문서 되돌리기로

이들의 최종목적은 위키백과가 대한민국의 유일무이한 위키로 거듭나야 하는 것이며, 다른 위키들은 위키백과처럼 전부 노잼이 되어야 한다고 주장하며, 토론란에 가서 위키백과식 편집을 강요한다. 사실 다른 위키들은 모두 폐쇄시켜버리려고 한다. 한마디로 위키백과가 위키위키를 독점하려는 것이다.

현재 위키백과 안에서 다른 위키들을 모두 불러 자신들의 우월성을 과시하려 온갖 말도 안 되는 개수작을 부리시는 중이다.

차라리 영문판 위키백과 번역질을 하든가. 지금처럼 출처라고 치고 한겨레 기사 복붙이나 하는 개꼬라지는 씨발 진짜 답이 없다.

근데 영문판 위키백과 번역해서 올리면 반달이라고 지랄한다.

사실 이 병신들은 영어 문장 한 줄도 제대로 쓸 줄 모른다. 윾모씨에게 당한게 있어 그를 극딜하지만 실상 지네도 그 윾모씨에 만만치 않게 병신이라는 사실을 부정 중이다.

니들 때문에 위키위키가 싸그리 노잼이 되었다. 근데 요즘 블로그 글들도 다 노잼이다.

그냥 인터넷 끊고 도서관이나 가는게 상책이다.

ㄴ팩트를 하나 말해주자면 도서관에는 웃긴것이 없다. 웃긴것을 원하면 어디로 가야하는가?

워낙에 틀에 박혀사는 벌레들이다 보니까 활동성이 있는 놈들끼리의 좆목질에 꼰대질도 작살난다. 나름 그럴싸한 안을 내 놓아도 좆목질로 다른 안을 과반수 의견으로 반영하기도 한다.(예를 들어 이런 경우를 의미한다.[1]) 심지어는 씹선비 모드가 되어 토론을 더럽히고 있다는 이유로 억울하게 차단당하는 경우도 다반사다.

기준 또한 좆나 애매하다. 예를 들어 이렇게 하면 안된다. 이렇게 해야한다라고 하면서 정작 자기네들은 지들 멋대로 행동하기도 한다.

위키백과와 나무위키에서 깽판치는 위백충이 싫다면 리브레 위키로 가자. 거긴 사람이 없고 출처 저격 걱정은 안 해도 되서 기분 좋다. 하지만 디시위키 문서들을 펌질하다가는 죽창을 맞을 수 있으니 정도껏 기여하자.

타 위키에서의 만행[편집 | 원본 편집]

남간에서의 위백충 만행.png

자기네들끼리 좆목질하면 그냥 혀만차고 말건데 역센징들 마냥 에서도 식민지 개척을 위해 위백과 똑같은 규정대로 행동하거나 운영 게시판에서 위백식 규정을 강요하는 추태를 벌이고 있다.

이들은 나무위키에서 규정 토론을 발제하며 리그베다 위키의 흔적들을 싸그리 없애버렸다. 그래서 위키 갤러리에서는 이런 나뮈식 토론에 나가떨어진 병신들이 팝콘만 뜯으며 뻘글을 싸고 있는 실정이다. 이젠 이런 토론까지 열 지경이니...

ㄴ 솔직히 남간 꼬라지 보면 요약문 없애버리는것도 좋음 요약문은 뭘 써도 그냥 그게 보기 불편하면 신고 넣으면 요약문으로 뭘 적었든 바로 차단당함 ㅅㅂ 이젠 이러한 위백충 새끼들이 모여서 좆같은 토론으로 요약문 적는거 자체를 금지시켜 버렸다.#

특이한 점은 이러한 부류의 사람들은 해외 아이피를 쓰고 활동한다는 특징이 있다는 점이다. 호주 국적의 크로뮨도 마찬가지이다. 역시 위백 말고는 위키가 없는 나라 아니랄까봐 문서 곳곳에 있는 한국식 개그를 전혀 이해하지 못 하고 있다. 그러니 대화가 안 되는 수 밖에.

이곳 디시위키에서도 나타난 거 같다. 특히 모 파오후위키러랑 모 관리자가 의심된다.

그리고 사용자:코코 이 새끼도 존나 위백충 아닌가 의심이 된다

디시위키에서도 가끔 위백에서 퍼오는것도 보인다.

도대체 시발 저런 내용부실한 쓰레기 문서들은 무슨 생각으로 퍼오는거냐?

아마 위키백과의 몇 안되는 질 좋은 문서들을 퍼 오는 것일 거다.

이런놈이 디시위키에 들어와서 허구한날 트러블만 일으키고 있으니 위백충이란 문서가 있는거다. 아주 그냥 위백에서 썩을것이지 왜 여기까지 와서 지랄이세요 시발

ㄴ 은 는 엄근진 코스프레한 반달썅노무 새끼였다.

하여튼 위백충들이 나무위키에 많이 유입되었기에 나무위키는 엄청나게 적폐가 쌓여있는상태. 이 적폐를 청산하려면 위백충과 삭제충을 몰아내야 하는데 안몰아내고 있다.

왜냐하면 디시충과 위백충들은 서로 통하기 때문에다. 취소선에 대한 일방적인 혐오하며... 역시 극과 극은 통한다. 정확히 말하자면 디시충들은 취소선 드립을 노잼이라 싫어하는 것이고, 위백충들은 드립을 드립으로 받아들이지 못하기 때문에 싫어하는 것이다.

그냥 나무위키를 백과사전입니다라고 공식적으로 발표하지 그러냐? 이건 백과사전도 아니고 그냥 씹선비의 일기장일 뿐이다.

대표적인 위백충[편집 | 원본 편집]

주저하지 말고 여기다 해당되는 계정을 적어놓을 것. 그래야 분별할수 있다. 특히 반스타인지 뭔지 하는 걸 과도하게 많이 받은 놈들이 위백충일 가능성이 높다.

추가바람

신상을 깐 사용자[편집 | 원본 편집]

위키백과에서 많이 보이는 사용자 유형. 명예훼손충이랑 어느정도 일맥상통한다.

어떤 거냐면 지 문서에 자신의 신상을 까거나 혹은 자신의 신상이 담긴 SNS나 페이스북 링크 등을 연결해놓던가 하는 놈들이다.

이새끼들이 좆같은 이유는 주요 행동패턴이 상대방(신상을 까지 않은 사용자)에게 시비를 건 후에, 신상을 깐 자신에게 욕을 하는 것을 유도하는 것이다.

지가 남한테 쌍욕해놓고 다른사람이 비판하면 너 고소를 시전하는 새끼들.

하는 꼬라지가 "으따 나는 신상을 깠으니까 나 욕하면 명예훼손이지만, 니는 신상을 까지 않았으니 욕해도 명예훼손이 아니랑께?"이딴 식이다. 씨발극혐

지를 쬐끔만 욕하거나 비판을 해도 읽어볼 생각은 안하고 초딩새끼마냥 이거 다pdf땄음ㅎㅎ 너 고소임 ㅅㄱ 이지랄인데 진짜 레알 씹발암새끼들이다 진짜

더 좆같은게 이새끼들은 시비를 턴 후에 "꼬우면 니도 전번이랑 신상 까"라면서 적반하장 식으로 상대방이 신상을 까기를 유도한다. 진심 애미뒤진 새끼들


이놈들이 신상에 그렇게 목매는 까닭은 일단 인터넷상에서 명예훼손이 성립되려면 3가지가 성립이 되야하는데 바로 공연성 , 특정성, 비방성 이다.

공연성은 비방을 인지할 수 있냐는 것인데 만약 니를 비방하는 글을 불특정 다수가 볼 수 있으면(위키나 게시판 등)성립이 되고

비방성은 말그대로 니가욕쳐먹은 거만 있으면 성립이되고

문제는 바로 특정성이다. 특정성이 성립되고 안되고가 상황에따라 굉장히 애매하게 결정되서 이거 하나때문에 3요소가 성립이 안될때가 많다.

예시로 누군가가 니 닉네임을 언급해도 처벌이 어렵다. 그거하나로는 특정성을 명확하게 하기 힘들기 때문이다.

누군가가 니 닉언을 하면서 "OO 애미없는새끼야" 라고 욕을먹어도 그거가지곤 특정성이 성립이 안된다는 말이다. 이걸로 성립을 시키려면 xx지역 xx시 xx구 xx동 xx빌라 혹은 아파트 ,홍길동 ,25세 ,번호 010 1234 5678 이렇게 자신이 누구인가를 명확하게 까놓고 난 뒤에 상대가 욕을 할 경우에야 특정성이 성립된다. 이새끼들이 그토록 신상이랑 명예의식 타령에 집착하는 데는 다 이유가 있다.


이새끼들을 만났을 때 대처법은 그냥 병먹금으로 일관하는 게 제일 났다. 어차피 그딴 병신새끼 하나 상대하려고 니 개인정보랑 신상을 까는건 미친짓이다.

더 자세한 대처법을 알고 싶다면 이쪽 으로 가서 팁을 읽자.

디시위키에서 대표적인 놈으로 다중질로 희대의 병신을 후빨해주다가 이 있다.

대응법[편집 | 원본 편집]

보이는 즉시 죽창을 꽂아서 본진인 위키백과로 반송해버리면 된다. 하지만 그들은 순순히 돌아가려 하지를 않으니...

어록[편집 | 원본 편집]

문서수로 찬성이면 나무위키가 생긴지도 얼마 안되어서 3위라고 하는데, 전 보기 거북합니다.

모 위키백과 머법관님이 나무위키를 보며

위키백과에서는 출처를 매우 중시하지... 존나 개노잼인 취소선 드립 뒤에 숨어서 사견 싸지르고 이딴짓 절대 못하고...-이하 생략-

모 위백충분이 나무위키를 보며.

근데 시발 이건 남간충이 쓴 거냐?

위백충도 남간충도 모두 병신이니 그냥 무시하자

찬성합니다. 이번에는 어떤 문제가 불거지더라도 웬만하면 그냥 넘어가고 다들 찬성표를 넣어주셨으면 합니다. 관리자가 신입니까. 신타령하다가 기존 관리자 다 죽는 걸 보고 싶지않다면 찬성표에 넣어주십사 하네요. — 모 위백 씹선비님이 지들 관리자 선거에서 내뱉은 말
저 발언이 뭐가 어쨌다는 거죠? 제가 뭐 찬성 안하면 쫒아가서 총 쏴서 죽인다고 했는지? 누구 맘대로 주의해야 할 발언이 있고 아니고를 정하는 거죠? 어이가 없네요. — 위와 동일하게 다른 씹선비님의 이의제기에 반박이랍시고 내뱉은 말

재밌는 사실[편집 | 원본 편집]

틀:심플/파오후 틀:심플/꿀잼

이 문서 편집한 새끼들 보면 다 편집목록에 애니 3개 이상 있음 ㅋ

ㄴㅋㅋㅋㅋㅋㅋㅋㅋㅋ

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은 통하지요 븅신덜아 ㅉ

ㄴ 네 다음 ㅂㄷㅂㄷ하는 위백충

나무위키에서[편집 | 원본 편집]

틀:심플/진실 틀:심플/나무


오글거리고 노잼스럽기만 한 나뮈병식 드립과 악습이 사라지는 게 보기 싫었던 나뮈병들이 '삭제충' 내지는 '위백화'의 존재를 주장하고 있다.

사실 위키백과에서는 나무위키처럼 슈퍼 마리오 64에 존재하는 스타 120개를 하나하나 죄다 파고드는 서술은 불가능하므로(이런 서술은 소위 '삭제충'들이 굳이 지우려 하지 않는다) 나무위키의 위백화를 주장하는 측의 논리엔 약간의 흑백논리가 끼어있다고 볼 수 있다.

이 문서의 내용을 곧이 곧대로 믿기 보다는, 소위 나무위키체를 옹호하는 읶갤 등등의 커뮤니티와 나무위키체를 혐오하는 여러 커뮤니티의 대립이 심화되는 과정에서 이 개념이 나온 거라고 보는 게 적절하다.

정작 보니 삭제충과 규정충만 늘어나고 거기다가 디키-남간 관계를 모르는 병신들이 많은지 디시위키로 링크한 것도 지우고 있다. 이러다 지들 눈에는 이게 뭐냐면서 병신학 문서도 날아갈지도....

어쨌든 위백충들에게 밀린 존치주의자들은 유일하게 존치주의를 채택한 알파위키밖에는 답이없다. 알파위키는 위백충이 지워버리는 문서를 조금씩 가져와 복구하고있기에...

위백충이 나무위키에서 날뛰기 좋게 만든 규정은 이 2가지다.

취소선은 자유롭게 서술 및 삭제가 가능하며, 취소선에 대한 편집 분쟁 시 서술 시점 규정에 따라 삭제된 상태로 있어야 합니다.

예시 작성 시에는 예시 난립을 방지할 수 있는 기준점이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단, 그 기준이 작성자의 자의적인 창작을 허용하거나 기준점이 너무 낮아 무의미해서는 안됩니다.

두가지 모두 일반문서 편집지침에 있는 내용으로 이 2개의 규정때문에 위백충들이 취소선, 예시들을 다 죽였다.

그래도 씹노잼 취소선 드립보다는 지우는 게 낫지.

취소선은 그렇다 쳐도 예시는 아까운게 많다...

여담[편집 | 원본 편집]

네가 빵셔틀이라면 이분들께 프로페셔널하고 현장의 노하우가 살아있는 빵 배달 비법을 전수받을 수 있다. 또한 이분들의 좆목질에 동참한다면 그들이 가진 블루클럽 플래티넘 고객카드를 득템할수도 있으니 일석이조.

어떤 사용자가 위키백과에서 법적으로 고소한다고 하면 위키백과 숙련자들은 이렇게 말을 했었다. 위키백과는 법적으로 고소가 불가능하다 라고 하면서 고소한다는 사람은 비꼬우기 비슷한 말로 응대를 하는 것을 보았다.

현재 위키백과에서 나무위키로 넘어가는 사람들이 늘고있다. 당연히 좆목 꼰대질이 몸에 베어있는 위백충들이 문제가 될 수 있겠는데 위키백과와 마찬가지로 병신들 소굴인건 같지만 편집이 다소 자유롭다는 장점이 있어 대부분 다 거기로 옮겨가고 있는 추세다.


  1. 해당 경우는 노선이 겹치는 부분을 표로 어떻게 표시할까하는 안인데, 누군가가 심히 극단적으로 위축되는 느낌이 든다. 그리고 저거보면 역번호만 봐도 어떤게 본선의 개념이고 부본선의 개념인지 어떤 노선이 해당 노선을 경유하고 공용하고 있는지 딱 봐도 답이 나오는데 정작 자기네들은 그 딴거 없다는 식으로 개논리를 펼친다. 물론 위축된 쪽도 결국 위백충이니 불쌍하다는 생각말고 팝콘을 즐겨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