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manle

이 문서는 2022년 8월 26일 (금) 19:57에 마지막으로 편집되었습니다.
좆무위키의 최고조넘
초대
namu
2대
umanle
Syngmanle.jpg
우만레

939292991919

국적 파라과이
소속 나무위키
직업 독재자
싫어하는 것 라레나


나무위키 규정.png

위 사진은 신세계의 좆병"신" umanle가 직접 쳐만든 좆유신 대헌법이다.

나무위키 규정란에 대놓고 독재인증 하는 클라스. 이건 위키 규정이 아니라 걍 유신 헌법이다.

그러므로 이제 나무위키의 규정은 민주주의 후퇴 그 자체임으로 많은 사람들이 노오력해서 갈아엎어야 한다.

스크린샷, 2020-08-26 14-03-41.png

유신헌법 긴급조치 짝퉁인 강제조치도 있다.

소개[편집 | 원본 편집]

el namu[1]

돈에 눈이 멀어 초대형 위키 갈아엎고 독재자 자리에 오른 대한민국 위키계 최악의 독재자

디시위키의 근육조차도 정상적으로 보일정도의 개미치광이 싸이코패스[2]

쓰레기 하나 몰아내려다 기어나온 개쓰레기 돈벌레

얘랑 비교하면 청동은 억울한 천사였다. 결국 법은 청동 손을 들어줬는데 그동안 선동당한 자칭 파워위키러라는 정박아 병신새끼들이 반달 테러로 압살당하고 나무, 우만레가 사업장 접수하게 도왔는데 결과는? 대부분 영차 쳐먹었든가 조용히 찌그러져서 노예질이나 하고 있다. 청동 뭐하러 탄핵시켰니? 우만레야 이익 추구한 게 전부다만 니들은 도대체 뭐하러 청동근혜 탄핵시키고 이제 와서 니들이 모셔온 우만재인 욕하고 자빠졌냐? 자살해라 씨발 것들아!

namu의 또다른 인격이다. 남간을 더 이상 운영하기 힘들어진 namu가 제 2의 인격에게 남간의 운영권을 넘겼다.

나무위키의 적폐로 통칭 '사측'이라 불린다. 기각충 새끼로 악명 높은 남간 내 닉네임 "관리자"가 바로 이 새끼다.

지 말로는 즈그 회사 직원 새끼들이 다 공유하는 계정이라고. 그 직원 새끼들이 남간 비판 문서 보면 바로 풀발떨면서 지를 잡아죽일 거란 사실은 모르나보다.

파라과이에 있다면서 정작 파라과이 공용어인 스페인어는 안쓰고 과라니어를 쓴다.

행적[편집 | 원본 편집]

이 인격은 파라과이에서 사는걸로 설정되었고 그럴듯한 페이퍼 컴퍼니도 만들었다. namu는 수익이 1원도 안나온다 했다면 얘는 수익은 1과라니도 안나온다고 한다.

namu와 umanle는 서로 다른 인물이라고 주장한다. 그러나 엑또르 화비안 곤살레스 에스꼬바르(Héctor Fabián González Escobar)는 namu가 파라과이로 서버를 옮기기 위해 엑또르 파비안 곤살레스 에스꼬바르의 공인회계사 전공을 이용해 namu가 선임한 바지 사장에 불과하다. 게다가 namu 계정이 활동을 접고 umanle로 활동하고 있는 게 수상하지 않은가?

민선제 폐지한 지금도 아무도 3대 자리 넘보지 않게 독재하고 있다. 우만레사를 비판하면 글삭은 물론 운영방해로 차단까지 시킨다. 이게 바로 나무위키 게시판에 우만레 비판글이 없는 깨끗한 이유. 나무위키의 규정까지 자기 마음대로 바꾸고 있다. 그러나 기존의 위백화된 유저들을 비롯해 은 우민화되어 umanle의 말에 개돼지처럼 남들비판 좆도 신경 안쓰고 잘따르고 있다. 이젠 편집지침까지 맘대로 바꿔 문서까지 좌지우지하고 있다.

이제 이새끼를 죽이러 나무위키에 전쟁을 선포하고 기존 위백화된 유저들을 다 죽여버린 다음 해킹으로 신상털어서 철저하게 참교육해줘야 하는 바이다. 제발 어나니머스 놈들이 우만레 신상 털어줬으면 좋겠다

도둑질로 만든 사이트 수령 아니랄까봐 복돌 문제로 논쟁 생기면 복돌을 존나 옹호한다. 혹시라도 싸움 생기면 별 씹같잖은 이유로 umanle 이새끼의 열폭을 볼것이다.

창조라는 사용자의 문서에는 아예 조리돌림까지 하고 있다. 창조가 좋은 놈은 아닌데, 반달러도 아니긴 한걸 알면서도 굳이 저짓을 해야 했냐? 아예 추적해 조폭 데리고 협박하지 그러냐? 참고로 필자는 사측에 찍혔던 한때 주작질로 악명높은 유저인데 운영 관심 안가지니 1년동안 당당히 차단회피 중이다 ㅋㅋㅋㅋ

심영물 개별문서를 어떻게든 등재 안시키려고 발악중이었다. 우회등록이랍시고 차단을 먹인다던지. 아니 지들 편집지침에 등재 기준 만족하는 것도 개같은 논리 대면서 이유없이 차단시키고 날려버림. 명백한 표현의 자유 침해다.

비판 및 만행[편집 | 원본 편집]

탈세[편집 | 원본 편집]

파라과이 페이퍼 컴퍼니로 한국법을 회피하고 수익을 비공개하는 것으로 보아 탈세가 유력하다.

광고 수익은 사정상 공개 못하지만 비영리입니다. 재문의시 운영방해로 간주, 제재하겠습니다.-관리자

나무위키 무혐희.png

그래서 어떤사람이 사이버경찰한테 문의했는데 무혐의란다 씨발 ㅋㅋㅋㅋㅋ 불법만화 공유사이트 돈받고 링크대주고 성인사이트 링크 버젓이 달고 운영하는 사이트인데

워마드도 꼴페미+범죄자 소굴에 가까운 사이트인데 폐쇄안하는 헬조선 권악징선 클라스를 다시 느낀다

개인정보 무단 수집[편집 | 원본 편집]

가입할 때 이메일, 전화번호를 요구하는데 알고보니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수집하고 있다. 실제로 로그인 페이지에 가보면, 이용 악관이 없다ㅋㅋㅋㅋㅋㅋㅋ
그러니까 니 개인정보는 이제 umanle 겁니다. umanle 마음대로 할 수 있습니다. ㅋㅋㅋㅋㅋ 애초에 위키의 특성상 탈퇴 기능 같은 건 일절 없으니 그러니 이제는 니 신상이 인터넷에 털리거나 갑자기 광고 전화, 이메일이 잔뜩 온다면 umanle 탓이라는 합리적 의심을 할 수 있다.

라레나[편집 | 원본 편집]

저 새는 꺼무꺼무 우므로 꺼무라는 합리적 추론을 내릴 수 있다.

이새끼가 지좆대로 맘에 거슬리는 사람들을 영구차단 시키는 것을 뜻하는 용어다.

사판을 비난하거나 관리자 마음에 안들게하면 그냥 아무 명목이나 부풀어서 영정때린다 ㅇㅇ

나무위키의 민선제를 폐지시키고 독재자의 길을 본격적으로 걷기 시작하고, 오리실험을 통해 독재화에 반발한 사람들을 지좆대로 영구차단시키면서 이 문제가 크게 불어졌다.

이름의 유래는 위 행동을 당한 최초의 피해자인 rarena에서 따왔다.

rarena 이분은 꺼무위키의 민선제를 폐지시키고 관선제로 갈아타려는 우만레에 항거하다가 영구차단되셨다. 이분은 거의 읶키계의 유관순 ㄷㄷ

맨날 나뮈키에 반달하는 놈들이랑은 차원이 다르다.

한마디로 말해서 umanle 최악의 갑질. 그냥 빨리 탈나무해라.

차라리 정상적 위키하고싶으면 여기여기로 가자.

위백화 편애[편집 | 원본 편집]

남간에 쳐들어온 위백충들의 말만 믿고 엔하계 위키의 특징이었던 볼드체와 취소선을 지나치게 탄압하여 나무위키를 노잼위키로 만들었다.

볼드체와 취소선을 위시한 엔하계 위키의 특징이 분명 좋은 특성은 아니다. 하지만 위키같은 데다 글 쓰는 놈들이 볼드체 없이 얼마나 글을 잘 쓸까? 나무위키 특성상 취소선 없이 유머를 치면 백퍼 삭제된다. 독재라 그런지 유저 수준을 고려하지 않는다.

이젠 요약문마저도 위백충들이 그냥 요약문 지우자고 토론했을 뿐인데 자기 직권으로 요약문을 싹다 금지시켜 버렸다.

위백충 편을 들 수밖에 없는 게 지가 검열하는 입장이니까 삭제충 편 들 수밖에 없고 삭제충 태반이 위백충이거든.

금지어 목록[편집 | 원본 편집]

독재 클라스를 뽐내기 위한 정책의 일환으로 몇몇 표제어는 아예 (사측) 관리자가 직접 나서서 삭제 후 ACL 상향으로 등재 자체를 막아 놨다. 찾아 보면 여러 개 더 있을 거다.

ㄴ알파위키가 좆병신돼서 그런지 사판때기가 다시 만들어놨다

전두환 코스프레라도 하는지 어디에서든 관련 서술을 하면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단다.

비판 자체 거부[편집 | 원본 편집]

디시위키근육위키, 독재위키로 욕을 먹긴 하지만 사용자토론이나 디시위키:개선요청 등을 통해 ㄹ육이나 어드민 02는 소통의 길을 약간이나마 열어두긴 했다. 최소한의 이 두 분은 염치라도 존재하고 비판이라도 수용하기도 하는데 우만레 이새끼는 소통의 길 자체를 막아버렸고 비판 자체를 이제 걍 수용 안할라고 한다.

당장 디키 안에는 ㄹ육이나 어드민 02를 육두문자와 함께 신랄하게 까는 문서가 그대로 있는 반면 남간에는 사측 비판만 해도 바로 차단당하는 걸 볼 수 있다. 욕 안쓰고 정당방위로 비판해도!

나뮈병들이 지네 위키 디시위키/문제점 문서에는 디시위키가 위키중 최악의 독재위키라고 써놨는데 남간이 디키보다 오류적고 작금덜하고 워낙 문서수가 많아서 유지되는 것 뿐이지 운영은 디시위키보다 더한 독재정치라는 것은 모른다.

게다가 이젠 나무위키 외부에서 비판하는 것도 다 잡아서 숙청시키는 모습도 보여주고 있다. 위키를 모르는 사람에게 쉽게 말하자면 해외에서 김정은 체제와 주체사상을 조금이라도 비판한 사람을 강제로 북송시켜서 그 사람을 "반혁명 종파분자"라는 죄목을 씌워 숙청시키는 거랑 똑같은 수준이다!

그리고 모 유저가 어떤 식으로 비판을 해야 수용이 가능하냐는 질문에 그냥 비판 자체를 하지 말라는 막장 답을 달아놓기도 했다. #연산군 수준으로 미쳤다. 박ㄹ혜도 비판을 무시하긴 했지만, 비판한 사람을 지 애비처럼 잡아 족치는 짓은 하지 않았다.

ㄴ 현재는 삭제된거 같다. 그리고 나무위키의 나무위키 문서와 우마늘, 우마늘 SRL 문서는umanle 만 편집할 수 있다. 내가 진짜 자기 위키 문서를 운영자만 편집할 수 있게 한 위키는 처음 봤다. 이거 자기 비판글 걸러낼려고 하는거 아니냐? 그래서 나무위키안에 있는 자가비판 문서도 이새끼가 편집을 못하게 막아놨다. 근데 지금은 부활함. 다만 독재에 대한 내용은 다 날라간 상태이며 그 내용마저도 위백충들 입맞에 맞게 개조되어 있다.

과도한 운영방해 남발 - a.k,a. 갑질위키[편집 | 원본 편집]

원래 운영방해라는 것은 운영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특히 그 사이트에 해킹을 해서 운영에 지장을 주는 행위)를 뜻한다.

하지만 우만레는 자기 심기를 건드리면 무조건 운영방해라는 죄목으로 무기한 차단은 기본으로 차소게에다 소명도 못하게 차소게까지 막아놓는다. 무분별하고 원색적인 비난과 욕설은 그렇다 치는데 욕 안쓰고도 정당한 비판만 한 유저들을 무조건 운영방해라는 죄목을 적용시켜서 무기한 차단으로 박아버린다.

심지어는 자신의 정책이나 편집지침에 단순히 반대하거나 조금만 반발했다는 이유로 운영방해까지 남발하여 무기한 차단으로 박아버린다. 그렇게 지들이 빨고 다니던 한국어 위키백과도 자신의 정책이나 편집지침에 단순히 반대했다는 이유로 차단을 먹인 적은 없는데 말이다.

저 새끼 하는 짓이 부하직원에게 폭언하는 상사를 보는 것 같다. 이거 완전 갑질위키 아냐?

그래도 기업은 아무리 사장이 좆같이 말한다 하더라도 먹고 살만큼 돈이라도 주지만 umanle는 그딴 거 안 주니까 그딴 쓰레기통에 인생 바칠 바에는 하루 빨리 손절해라.

증거 인멸[편집 | 원본 편집]

비판 자체를 거부하는 거 외에도 더 악독한 건 지 잘못했는 거나 남간 내부에 있었던 사건사고들의 증거를 인멸하려고 한다는 것이다. 남간 사건사고 같은거 보이는 순간 바로 아카이브에 박제해놓자.

당연히 나무위키 영리 논란 같은 건 아예 운영자가 아니면 읽지도 못하게 처막아버렸다. 이러면 히스토리조차 못 읽는다. 편집을 차단하거나 그냥 삭제하면 히스토리가 남고, 그렇다고 히스토리를 무작정 삭제하면 기여자 관련 문제가 불거지니 이렇게 해버린 거 같다.

또한 9월 14일엔 남간 내에서 일어난 사건사고 관련 문서들(관리자 nimda 권한 남용 사건, 중재자 Orbit 권한 남용 사건)을 그냥 은폐(읽기 권한 안줌)해 버리는 개또라이짓을 하고 있다.

ㄴ 현재는 일부 문서가 부활했긴 했지만.

우덜식 저명성 들이대며 드러낸 심영물 혐오 - 분서갱유[편집 | 원본 편집]

우덜식 독재화 이후 namu가 똥 싸질러 운영하던 알파위키 문서 자체를 날려버린 것도 모자라 씨방새가 저작권으로 시비 건 것 마냥 아예 지 입맛대로 작성/수정하지 못하게 유튜브 동영상 등재 기준을 존나게 높여서(조회수 100만 이상, 합산 불가) 지금까지 남간에 정성껏 작성된 심영물과 심영물 제작자들을 전부 저명성 없고, 기준을 지키지 못했다는 어처구니 없는 이유없는 이유로 사측 판긘자들과 동원해서 전부 탄압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러한 우덜식 독재로 엄격·불합리하게 변질된 지랄맞은 기준과 심영물 관련 문서들이 탄압하는 모습을 본 심영물 문서 작성자들은 괜히 umanle를 대항하겠답시고 심영물 탄압한 이유에 대해 항의를 했다간 umanle에 의해 숙청 당하는 결말이 맞이할 수 밖에 없다는 걸 알기에, 결국 대항 대신 좆무를 떠나는 것으로 택해서 여기저기 떠돌아 다니는 난민 신세를 지내다가 좆무보다 심영물을 마음껏 올릴 수 있는 기준이 간결한 디시위키나 타 위키로 이주해서 지금껏 만들어왔던 심영물 관련 문서를 작성해 왔다. 그 때문인지 umanle와 좆뮈키의 독재 체제를 악랄하게 까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디시위키에 유입된 디키러 대부분이 좆무에서 심영물 문서를 작성하거나, 일일이 수정했었으나 씨방새 급의 탄압으로 차단당하거나 문서가 날아가서 극대노 빡친 前 나뮈병들이다.

독재자가 된 지 입장에서 대놓고 심영물 자체가 거슬린다고 생각한 걸 보면 심영물 자체를 싫어하는 게 분명하다. 그 증거로 지 말대로면 저명성이 훨씬 더 없고 기준에도 훨씬 더 못미치는 브로리 MAD는 그대로 있다. 지웠더니만 누가 복원시켰네 씨발

지들도 엿성부 방똥위 엄근진하게 까는데 정작 심영물 탄압만은 걔내들의 문화 탄압을 그대로 따라가고 있었다.


하지만 디시위키로 옮긴 심영물들이 온갖 틀들을 동원해 좆목질이 극도로 심화됐었는데 알고보니 이런 행위를 할 수 밖에 없었던 이유가 심영물, 더 나아가 2차 창작물 중심의 좆목질이 얼마나 위험한 지를 보여준 사례 내지 신의 한 수였다.

뉴스 사이트 제작[편집 | 원본 편집]

남간뉴스 갱신중.jpg

나무뉴스라는 뉴스 사이트를 만들었으며, 이번에는 연합뉴스와 합작했다. 근데 이번에는 네이버 뉴스의 디자인을 돚거했다. # 이거 맨날 갱신중이라 뜬다. 새로고침해도 뜨는 거 보아 만들다 만 게 아닌가 의심스럽다.

우진핑[편집 | 원본 편집]

Ujinping S.R.L.png

냥드립 채널 좆망 사건 당시 우만레새끼가 지 깠다고 2명을 영구차단 먹였다

동일 인물설에 대한 의문[편집 | 원본 편집]

근데 namu랑 우만레가 동일인이면 왜 namu는 우만레 욕하면서 알파위키 만들고, 우만레는 namu를 영구차단 시키고 알파위키를 은폐하는거냐?

ㄴ 동일인임을 감추기 위한 페이크. 겨우 욕설 한 두마디로 무슨 일이 생기나. 알파위키는 자신이 밀려났을때를 대비한 서브에 불과하다. 그 외에는 나 찾지 말라는 거다

나무위키 내에서도 특급 병신에 속하는 놈들만 모인 곳에서는 나무와 우만레 병신들끼리 짝짜꿍이 잘 맞다가 우만레가 나뮈를 맏아 돈 맛을 좀 봤는데, 강력한 경쟁자인 알파위키의 등장으로 좆무위키 이게 드디어 망하려하니 우만레가 지 돈을 지키고자 나무와 분쟁을 일으켰고, 현피에서 우만레가 이긴 건지 나무는 쓰레기처럼 지가 만든 쓰레기통에서 쫒겨났다고 한다.

ㄴ강력한 경쟁자같은 소리 하고 있네 ㅋㅋㅋ 현실은 리브레위키 이상으로 좆망한 곳이다. 동일인임을 감추기 위해 급조한 개소리.

namu는 우만레한테 영구차단 먹었는데 namu는 이 영구차단 권한을 스스로 풀 수 있는 개발자 권한이 있어서 영구차단은 풀어놨다. 이 때문에 아주 가끔 나무위키에 문서를 편집하기도 하는데, 그거 때문에 namu의 사용자 문서는 못 건드니 나무위키의 namu 문서를 우만레가 동결시켜놨다. 알파위키 관련 서술 뿐만 아니라 namu 관련 서술도 90%를 날려버림 우만레 미친 ㄷㄷ.

독재자 자리에서 끌어내리는 방법?[편집 | 원본 편집]

해킹으로 나무위키 사이트 자체에 큰 타격을 주어서 사이버 전쟁을 벌이거나 우만레의 신상을 터는 것 밖에 답이 없다. 해킹으로 신상털면 얘가 한국에 있는지 파라과이에 있는지 답이 나온다. ㄴ 제 2의 경인대첩이노

영화 협상의 악역 민태구도 태국에 있는 척 하면서 실은 한국에서 인질 잡았으니까.

근데 우리나라의 경우 사이트 운영 개좆같이 한다고 처벌하는 경우는 좆같게도 거의 없으므로 우만레가 개좆같이 사이트 운영하는 걸 증거로 삼기 보다는 앞서 말한 탈세나 음란물 사이트 홍보들을 우만레의 죄목으로 내세워서 사이버경찰한테 우만레 처벌해달라고 하면 끝이다. 또한 우리나라에 주한 파라과이 대사관이 있기 때문에 대사관에 umanle S.R.L의 탈세 의혹을 조사해달라 라고 스페인어로 전화하는 방법도 있다.

문제는 해킹도 한국에선 불법이기 때문에 우만레 신상 털었다는 걸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도 문제다.

어떻게 보면 해킹한 사람도 우만레랑 같이 감방 들어갈 수 있다는 걸 감안하면서 안티히어로처럼 해킹해야 할 듯 물론 사람 신상 하나 터는것 보단 우만레의 죄목이 더 크지만

그리고 우만레가 독재자 자리에서 물러나고 처벌을 받는다 해도 후처리 문제가 남아있다.

남간이 폐쇄될 경우엔 기존 남간의 수많은 정보들을 애용하던 많은 유저들과 나뮈병+위백충+삭제충들이 우만레를 처벌하려는 경찰을 가로막거나 기승을 부릴 수도 있고, 우만레가 자기를 이을 예비 독재자를 준비하여 자기보다 더 악독한 사람한데 남간의 운영권을 넘겨줄 수도 있다.

이렇게 되면 남간을 이용하는 대부분의 유저들이 우만레와 위백충들의 횡포에 억눌린 탓에 사측 독재에 맞서는 걸 두려워하므로 우만레의 뒤를 이을 새로운 독재자가 나타난다 해도 별 저항하지 못할 수도 있다. 근데 새로운 독재자가 운영을 잘하면 평가를 좋게 받을 수도 있다. 아니면 리브레 위키처럼 우만레 축출당하고 남은 사람들끼리 인터넷 민주주의를 구축한다든가.

아니면 세피로트무냐 떡인지 그려서 나뮈병들이랑 사측 도발하는 방법도 있다

사측이라고 하는 걸로 보아 지 밑의 관리자들도 있을텐데 부하 직원이 양진호처럼 내부고발로 조지는 방법도 있다.

그냥 파라과이 남간 회사 근처에 폭탄이라도 하나 떨어진다면 서버 폭8로 날아가서 정신차릴수도...?

제발 위키계의 김재규가 나왔으면 좋겠다 남간 제작자들 다 암살하게.

이런 방법으로 디시위키의 독재자들도 끌어낸다면...

병신TV)우만레보다 더한 쓰레기새끼들이 있다?[편집 | 원본 편집]

청동이 욕심 많고 오만하다고 해봤자 우만레보다 나으면 나았지 우만레처럼 페이퍼컴퍼니로 탈세를 저질렀길 해 뭘 해 실제로 현 리베류 위키 데이터베이스상 유일하게 합법적인 소유주고

생각할수록 청위병 타령하며 리베 반달 테러질 벌이고 민선으로 완장 으쓱대다 결국 우만레한테 팽 당하거나 지들이 청위병 이상으로 좆목질 벌인 위갤 전관리자 출신 개븅신호로 새끼들 죽여버리고 싶네 적어도 청동이랑 청위병 씹뜨억들은 멍청해서 순진하기라도 했지 우만레처럼 뒤가 구리다 못해 썩어빠지지도 않았지 x발

우만레 등극에 일등공신인 자칭 파워위키러 규정충들 프로토로너들 다들 지금 뭐함? 우만레한테 영구차단 당하고 혀깨물고 자살함? 아니면 부계 파서 염치도 없이 뻔뻔하게 조용히 기여나 쳐하고 있음? 자살해라 이게 다 니네 탓이니까.

— 위키 갤러리의 어느 윾동

이 새끼의 페북 계정[편집 | 원본 편집]

이 ㅅㄲ는 페이스북도 하고 있는것으로 보인다. 일단 거주지가 파라과이 아순시온이라고 나와 있고, "Umanle S.R.L.에서 근무", 나무위키 관련 사진들이 나와 있는것으로 보아 우만레가 맞는듯하다. 사칭이라면 저런 이름을 쓸리도 없다.

같이 보기[편집 | 원본 편집]

  • 레어카페 - umanle의 조상격되는 카페다. 지금의 엄격한 나무위키의 규칙은 이 카페를 참고로 해서 만들어졌다.

각주

  1. umanle 거꾸로 읽어봐라. 남간 피셜로 대충 '나무를 위하여'라는 뜻이라 카더라.
    이것 때문에 namu와 umanle가 동일인물이라는 설이 돌고 있다.
  2. 근육도 관리자를 까는 문서는 남겨놓는데 이 새끼들은 지들을 까는 내용이 단 0.1글자라도 있다면 바로 지워버린다. 물론 영구차단과 기록말살형은 덤이다. 지가 탈세하는 건 합법이고 남이 자기 욕하면 불법이라 카더라